Visa, 트랜스퍼와이즈와 클라우드 기술 협업을 기반한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01/27/2021

트랜스퍼와이즈는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Visa Cloud Connect) 인프라를 통해 다국 통화 계좌와 연동된 체크카드 상품을 다수의 시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2020년 1월 27일 - Visa는 글로벌 송금 서비스 기업 트랜스퍼와이즈(TransferWise, www.transferwise.com )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최초로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Visa Cloud Connect)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는 핀테크 기업과 결제 파트너가 클라우드를 통해 Visa의 글로벌 전자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을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프라다.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는 트랜스퍼와이즈가 다국 통화 체크카드 서비스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중동, 영국, 미국 등에서 확장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양사의 글로벌 파트너십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트랜스퍼와이즈의 다국 통화 계좌를 통해 개인 및 기업 고객은 55개의 지원 통화 내에서 실질 환율로 자금을 보유 및 환전할 수 있다. 또한, 다국 통화 체크카드를 통해 연동된 잔고의 가용 통화에서 직접 결제하거나 출금하는 것도 가능하다. 과거에는 새로운 시장으로 해당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로컬 데이터 센터, 이동통신 인프라, 전문 결제 하드웨어 등에 대한 막대한 투자가 필요했다. 트랜스퍼와이즈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를 통해 비자넷에 안전하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어, 높은 비용의 로컬 네트워크를 확보할 필요 없이 새로운 서비스 출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잭 포레스텔(Jack Forestell) Visa 수석 부사장 및 상품 최고 책임자는 “트랜스퍼와이즈는 자사의 체크카드 프로그램을 클라우드 상에서 전 세계 시장으로 확장하겠다는 과제를 가지고 Visa의 문을 두르렸다”며, “Visa와 TransferWise가 하는 일은 다르지만, 양사 모두 오늘날 핀테크 기업들이 하루빨리 성장할 수 있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동일한 목적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Visa는 트랜스퍼와이즈가 클라우드 커텍트라는 하나의 연결 지점을 통해Visa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트랜스퍼와이즈와의 협업을 통해 핀테크 기업들이 빠르고 안전하게 Visa의 방대한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청사진을 그려내고 있다”고 밝혔다.

크리스토 카르만(Kristo Käärmann) 트랜스퍼와이즈 공동 창업자 겸 CEO는 “트랜스퍼와이즈는 전 세계 금융 네트워크에서 국경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카드 결제 또한 국경을 초월해서 어디서든 가능해야 한다”며, “Visa와 트랜스퍼와이즈는 물리적 장소를 뛰어넘는 자유로운 결제를 지원하고자 하는 목표를 공유한다. 양사의 협업이 전 세계의 차세대 다국적 금융 기관에 미칠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Visa의 최첨단 인프라와 클라우드의 만남

다양한 시장에 해외결제 카드상품을 출시하기 위해서는 전문화된 하드웨어와 이동통신 인프라에 대한 투자 그리고 각 지역별 기준에 부합하기 위한 로컬 파트너들과의 협업 등 수많은 과제를 거쳐야 한다. 이로 인해 새로운 서비스 출시가 늦어지고 고객 확보에서 난항을 겪기도 한다. Visa의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 플랫폼은 통합 인증, 테스트 프레임워크 및 거래 암호화 및 PIN 키 관리와 같은 Visa 호스팅 보안 서비스, 그리고 현지 시장 내 간편한 정산 등을 포함해 비자넷에 대한 안전한 클라우드 기반 연결을 지원한다.

이와 같은 기술과 서비스의 결합은 글로벌 연결성 및 테스트 절차를 간소화하고, 클라우드 통합을 통해 IT 비용을 낮추며, 새로운 시장에서 상품을 출시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해 준다. 이는 설립 초기부터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으로 운영해온 트랜스퍼와이즈와 같은 새로운 유형의 고객에게 특히 유용하다.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는 현재 트랜스퍼와이즈와 함께 파일럿 단계이며, 2021년 8월을 시작으로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트랜스퍼와이즈의 다국 통화 계좌

트랜스퍼와이즈는 지난 4년 연속 흑자를 달성하며 현재 천만 명의 고객을 유치하고 있으며, 매달 60억 달러 규모의 해외 결제 대금을 처리하고 있다. 트랜스퍼와이즈는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라는 하나의 연결 지점을 통해 Visa와 글로벌 제휴를 맺게 된 첫 기업으로, Visa와의 협업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다양한 시장에 다국 통화 계좌와 연동된 상품을 출시할 수 있게 됐다.

2018년도에 다국 통화 계좌 서비스를 처음 출시한 이후부터 지금까지 트랜스퍼와이즈가 기존 결제 처리 업체 및 파트너를 통해 발급한 체크카드의 개수는 100만 개에 달한다. 트랜스퍼와이즈의 계좌와 카드는 여행자, 다국 통화로 자금을 관리하는 개인, 여러 국가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사업체들이 높은 해외 거래 수수료와 비싼 환율 등의 문제를 겪지 않도록 돕는다. (끝)

 


Visa 소개

Visa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 선두 기업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결제 네트워크를 제공해 개인, 기업 및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당사 고유의 선진 프로세싱 네트워크인 VisaNet은 1초당 6만5,000 건 이상의 결제를 처리하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의 끊임없는 혁신은 형식과 장소의 경계를 뛰어넘어 모두에게 열린 디지털 상거래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전 세계 시장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이동함에 따라 Visa는 브랜드, 제품, 인재, 네트워크 및 규모를 동원하여 미래의 상업을 재편성 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bout Visa, visacorporate.tumblr.com@VisaNew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