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a, 차세대 디지털 결제 기술 역량 갖춘 스타트업 지원 모집

11/03/2021

•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스타트업 대상 해외시장 진출 돕는 육성 프로그램 진행… 2020년 12월 아태지역 첫 도입 후 두번째 선발
• 자금 이동, 가상화폐, 개방형 데이터 및 B2B 등 아태지역 내 금융 및 기술 분야 당면 과제에 Visa와 함께 기여할 수 있는 역량 갖춘 스타트업 선발 계획



글로벌 결제 기술 기업 Visa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스타트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Visa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Visa Accelerator Program)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해당 프로그램은 스타트업들이 Visa는 물론, 아시아 태평양 전역의 금융기관, 정부기관 및 가맹점 네트워크와의 협업을 통한 상용화 기회를 모색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Visa 아태지역 총괄 크리스 클락(Chris Clark)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팬데믹이 종료되고 엔데믹(종식되지 않고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풍토병) 상황으로 전환되면서 가상화폐 및 개방형 데이터 활용을 위한 디지털 경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많은 스타트업들이 이 기회를 잡기 위해 신규 혁신기술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며 “Visa는 이러한 스타트업들이 자국에서의 성공을 넘어 아태지역을 무대삼아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 자문 및 연계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Visa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자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솔루션을 선보인 후 다음 단계로 도약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Visa는 다양한 네트워크들을 아우르는 ‘네트워크 오브 네트워크(Network of Networks)’로서 차별화된 역량을 통해 이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새로운 고객층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최근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기업과 소비자의 기대가 높아지는 가운데, Visa는 자금 이동, 가상화폐, 개방형 데이터 및 B2B를 중심으로 아태지역 내 금융 및 기술 분야의 당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Visa는 이들과 함께 △소비자, 기업, 정부간 자금 이동 간소화 및 다양화를 통한 새로운 국내 및 해외송금 방식 개발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가상화폐 등의 신규 결제 솔루션 구현 △개방형 데이터 환경을 활용한 디지털 신원인증, 동의관리(consent management), 신용평가, 리스크 관리 및 부정거래 방지 분야 내 효율적인 의사결정 및 평가시스템 구축 △신규 신용모델, 후불결제(BNPL), 고객 충성도 관리 솔루션 통한 쇼핑 경험 개인화 및 차별화 △신용 언더라이팅(credit underwriting) 솔루션 간소화 및 공급망 관리용 모바일 솔루션 개발을 통한 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등의 영역에 기여할 방침이다.

아태지역 스타트업 커뮤니티를 위한 플랫폼 및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Visa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시리즈 A 단계 이상에 진입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성장에 장기적으로 기여할 의지가 있고, 자국 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솔루션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2020년 12월 아태지역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6개 스타트업은 지난 9월 Visa의 아태지역 고객사 및 파트너사 수백 곳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젠테이션을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

지원 기간은 2021년 11월 3일부터 2022년 1월 9일까지이며, 2022년 4월 중순경 프로그램이 개시될 예정이다. 지원 방법 및 자세한 정보는 https://www.visa.com.sg/apaccelerator에서 확인할 수 있다.

 


 

Visa 소개

Visa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 선두 기업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결제 네트워크를 제공해 개인, 기업 및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당사 고유의 선진 프로세싱 네트워크인 VisaNet은 1초당 6만 5,000 건 이상의 결제를 처리하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의 끊임없는 혁신은 형식과 장소의 경계를 뛰어넘어 모두에게 열린 디지털 상거래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전 세계 시장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이동함에 따라 Visa는 브랜드, 제품, 인재, 네트워크 및 규모를 동원하여 미래의 상업을 재편성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bout Visa, visa.com/blog@VisaNew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