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a, (사)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손잡고 국내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에 나서

08/17/2022

  • Visa-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현명한 금융소비자 양성을 위한 금융교육 파트너십 발표
  • 국내 중·고등학생의 금융 이해력 증진과 진로 탐색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 예정


글로벌 결제 기술 기업 Visa는 (사)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이하 청교협)와 손잡고 현명한 금융소비자 양성을 위해 국내 중, 고등학생 대상 금융교육에 나선다고 17일 발표했다.

Visa는 지난 30여 년간 소비자들이 예산 관리, 저축, 신용 관리 등 개인 금융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프랙티컬 머니 스킬스(Practical Money Skills)라는 무상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부모, 교사, 학생, 소비자 등에게 제공해왔다. 1991년 미국을 시작으로 현재 총 48개국 18개의 언어로 제공되며, 약 4천만에 달하는 소비자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해 왔다.

Visa는 이번 청교협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중, 고등학생들이 현명한 금융소비자로 성장하고 금융권 진로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청교협 측은 Visa의 프랙티컬 머니 스킬스 콘텐츠를 토대로 중, 고등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재 및 교구를 개발하고 금융교육 관련 강사 지원 및 수업 진행 등을 도맡는다.


Visa -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금융교육 파트너십 발표 (왼쪽부터 패트릭 스토리 Visa Korea 사장, 신제윤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회장)


패트릭 스토리 (Patrick Storey) Visa Korea 사장은 “자칫 어렵고 멀게 느낄 수 있는 금융에 대해 국내 중, 고등학생들이 실용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청교협과 협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Visa는 누구나 일상에 필수적인 금융 정보를 배우고 금융 서비스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사회적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신제윤 청교협 회장은 “핀테크와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 선두 기업인 Visa와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게 된 것은 뜻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Visa의 글로벌 프로그램은 한국 학생들의 금융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Visa 소개

Visa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 기업으로 200여 개 국가의 소비자와 가맹점, 금융기관 그리고 정부기관 사이에서 발생하는 결제 거래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혁신적이고 편리하며 안정성과 보안성이 뛰어난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를 연결하며,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및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Visa는 언제 어디에서나 쉽게 그리고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가 세계 경제를 성장시키고, 전 세계 모든 인구를 하나로 연결하는 것이 자금 이동의 미래를 견인할 핵심 기반이라 믿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Visa.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