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a, 모바일퉁과 라이선스 계약 체결

04/01/2020


 

• Visa의 디지털 결제 혁신을 위한 핀테크와의 적극적 협업이 일궈낸 성과

• 모바일퉁, 2019년 핀테크 육성 공모전인 ‘Visa Everywhere Initiative (VEI)’ 결선 진출을 인연으로 Visa 라이선스 취득

• 트래블월렛을 통해 올해 상반기 Visa 브랜드 외화 선불 카드 출시 예정


Visa는 ‘트래블월렛’의 핀테크 스타트업 모바일퉁 (대표: 김형우)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Visa가 주력해온 핀테크와의 협업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진 의미 있는 결과다.

모바일퉁은 간편 환전 송금 지급을 최저 환율로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 ‘트래블월렛’을 개발∙운영하는 핀테크 사로, 지난해 Visa 가 주최한 핀테크 공모전 ‘Visa Everywhere Initiative (VEI)’에 참가해 트래블월렛과 Visa 선불카드를 연동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결선에 진출한 바 있다. 이후 Visa의 핀테크 전략 육성 프로그램인 Fintech Fast Track (핀테크 패스트트랙)을 수료하고, 아태 지역 본사 Visa Innovation Center (이노베이션 센터)와 협업하는 등 Visa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위한 준비를 진행해 왔다. 특히 모바일퉁은 Visa가 핀테크사들도 쉽게 회원사가 될 수 있도록 재무 자격조건을 낮추고 계약 절차를 간소화 한 Fintech FastTrack 프로그램의 국내 최초 수혜사로, 이를 통해 빠른 기간 안에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 또 Visa의 정회원사가 됨으로써 카드 상품 직접 발급, 고객 확대와 및 수익 증대, 신규 사업 진입 등 미래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패트릭 윤 Visa Korea 사장은 “모바일퉁이 Visa의 정회원사가 된 것은 한국 핀테크사의 탁월한 역량을 본사에 입증할 수 있었던 상징적 사례“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내 핀테크사들에게 Fintech FastTrack과 같은 육성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협업 기회를 만들어 국내 핀테크 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형우 모바일퉁 대표는 “모바일 환전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회사로서 Visa와의 파트너십은 창업 초기부터 품은 오랜 희망사항이었다”며, “이번 라이선스 계약을 기점으로 최저 수수료와 이중 환전의 부담을 줄인 트래블월렛의 서비스를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고 덧붙였다.

한편, 본 계약을 시작으로 모바일퉁은 올해 상반기 내 다양한 해외 통화로 실시간 충전∙사용이 가능한 외화 선불카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끝)

 


Visa 소개

Visa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안전하며 믿을 수 있는 결제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기업 및 경제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선진 프로세싱 네트워크인 VisaNet은 1초당 6만5,000 건이 넘는 결제를 처리하며 전 세계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결제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모든 상업의 성장을 도모하며 현금 없는 미래를 지향합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이동함에 따라 Visa는 자사의 브랜드, 제품, 인재, 네트워크 및 규모를 동원하여 미래의 상업을 새롭게 바꾸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bout Visa, visacorporate.tumblr.com@VisaNew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sa 핀테크 패스트트랙 소개

Visa 핀테크 패스트트랙 프로그램은 차세대 디지털 결제 솔루션을 개발하는 핀테크 기업이 Visa의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한국을 포함한 아태지역으로 확장 운영되고 있습니다. 패스트트랙 프로그램을 통해 핀테크 기업들은 보다 손쉽게 Visa및 Visa의 고객사들과 협력하고, 개발자 API등 Visa가 제공하는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Visa 핀테크 패스트트랙 프로그램은 전세계적으로 급 부상 중인 핀테크 관련 기업들과 상생 방안을 모색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