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재단, COVID-19 극복 위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위치한
비영리단체에 2백만 달러 규모의 기부금 전달

05/18/2020

• 적십자(Red Cross), 아시아재단(The Asia Foundation), Give2Asia에 전달 예정



비자재단 (Visa Foundation)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COVID-19) 극복을 위해 마련한 1천만 달러 규모의 긴급구호자금 중 8백8십만 달러를 세계 유수의 구호 단체에 전달했다고 발표했다.

8백8십만 달러 중 2백만 달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에 COVID-19 극복을 위해 최전방에서 힘쓰고 있는 적십자, 아시아재단, Give2Asia에 전해진다.

패트릭 윤(Patrick Yoon) 비자코리아 사장은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한 사회적, 경제적 피해가 극심한 가운데 지역 사회 활성화를 견인할 수 있는 조처가 시급하다고 본다”며, “비자재단의 구호자금이 COVID-19로 피해를 입은 모든 지역사회 안전에 미력하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전 세계 경제가 하루라도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비자의 의무”라고 전했다.

그레이엄 맥밀런(Graham Macmillan) 비자재단 이사장은 “COVID-19로 타격을 입은 지역사회를 위한 인도주의적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기부금이 팬데믹 극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구호 단체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비자재단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영세 및 소규모 기업 지원 프로그램 또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향후 5년간 총 2억 달러를 투입,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세계 각지에서 위기에 처한 이들 기업이 회복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구체적 지원 방향 및 금액 등은 추후 몇 달 내로 발표할 계획이다. (끝)

 



Visa Foundation 소개

비자재단 (Visa Foundation)은 개인, 기업 및 지역사회가 번성할 수 있는 포용적 경제 구현을 지지하며, 기부 그리고 투자를 통해 영세 및 소규모 사업자의 성장을 견인함으로써 여성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 위기에 맞서 지역 사회 지원 및 재난 대책 방안 모색을 주도합니다. 비자재단은 미국에서 501(c)3 단체로 등록되어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usa.visa.com/about-visa/philanthropy/visa-foundation.html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sa 소개

Visa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안전하며 믿을 수 있는 결제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기업 및 경제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선진 프로세싱 네트워크인 VisaNet은 1초당 6만5,000 건이 넘는 결제를 처리하며 전 세계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결제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모든 상업의 성장을 도모하며 현금 없는 미래를 지향합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이동함에 따라 Visa는 자사의 브랜드, 제품, 인재, 네트워크 및 규모를 동원하여 미래의 상업을 새롭게 바꾸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bout Visa, visacorporate.tumblr.com@VisaNew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