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a, 신한카드와 데이터 기반 사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09/22/2020

• 연간 2000억 건 이상 거래 처리하는 Visa, 데이터 뉴딜 정책 속도 내는 국내 시장에서 데이터 기반 컨설팅 사업 박차
• 신한카드와 공동으로 컨설팅 사업 확대 및 데이터 솔루션 공동 개발 중심의 업무협약 체결
• 협약식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Visa 아시아태평양 크리스 클락 총괄 대표,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이 자리한 가운데 비대면으로 진행


(좌) Visa의 아시아태평양 총괄 크리스 클락(Chris Clark) 대표와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우)이 양사 계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세계 최대 결제 기술 기업 Visa가 국내 업계 대표 신한카드와 데이터 기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크리스 클락(Chris Clark) Visa 아시아태평양 총괄 대표와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영상 회의를 통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Visa와 신한카드는 이번 협약 체결을 기점으로 ▲ 데이터 기반 컨설팅 사업 확대 ▲ 데이터 솔루션 공동개발 등을 중심으로 협업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Visa와 신한카드는 데이터3법 시행을 통해 활용 가능해진 정보를 바탕으로 데이터 분석의 근간을 넓히고, 양사의 풍부한 데이터 분석 역량을 토대로 정부 기관 및 국내외 유수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또한, 새로운 데이터 기반 솔루션 개발을 진행하는 등 국내 데이터 산업 발전과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크리스 클락 Visa 아시아태평양 총괄 대표는 “연간 2000억 건 이상 의 거래를 처리하는 Visa는 결제 데이터 분석에 있어 세계적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Visa의 데이터 컨설팅 서비스는 코로나19 등 각종 어려움에 직면한 정부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적 상품 서비스 개발, 상품화 과정에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패트릭 윤(Patrick Yoon) Visa Korea 사장은 “당사 주력 사업 부문 중 하나인 데이터 컨설팅은 정부의 데이터 뉴딜 정책 발표 및 데이터 3법 시행과 맞물려 큰 의미를 갖고 있다”며, “신한카드와의 공동 노력을 통해 Visa가 보유한 데이터 분석 노하우가 국내에서도 유의미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은 “글로벌 최대 결제 네트워크 기업Visa와 함께 양사의 데이터 활용 능력을 결합해 공공 분야 외에도 해외 진출을 추진 중인 국내 민간 기업에 활용 가치가 높은 양질의 데이터를 생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에 대한 강한 기대를 덧붙였다.

한편, Visa는 약 500명의 데이터 분석 전문가와 컨설턴트로 구성된 Visa Consulting and Analytics (VCA) 팀을 별도로 운영하며,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개 국가에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끝)

 


1 2020년 6월 말 기준

 

Visa 소개

Visa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 선두 기업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결제 네트워크를 제공해 개인, 기업 및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당사 고유의 선진 프로세싱 네트워크인 VisaNet은 1초당 6만5,000 건 이상의 결제를 처리하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의 끊임없는 혁신은 형식과 장소의 경계를 뛰어넘어 모두에게 열린 디지털 상거래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전 세계 시장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이동함에 따라 Visa는 브랜드, 제품, 인재, 네트워크 및 규모를 동원하여 미래의 상업을 재편성 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bout Visa, visacorporate.tumblr.com@VisaNew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