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a, 이커머스 입점업체들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는 “빠른 정산 서비스” 개시

10/13/2020

• KB국민카드∙셀러허브와 함께 입점 업체 대상 기존 최장 75일에서 단 4일만에 판매 대금 지급 가능한 “빠른 정산 서비스” 개시
• 이커머스 플랫폼 사업자가 입점 업체에게 가상카드를 통해 대금 지급하는 형태
• 영세 업체들이 대출 등의 도움 없이도 빠른 대금 회수를 통해 늘어나는 온라인 주문량 대처 가능




전세계 최대 결제 기술 기업 Visa가 KB국민카드,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 셀러허브와 함께 온라인 판매자에게 최대 4일 만에 판매 대금 지급이 가능한 “빠른 정산 서비스”를 시작한다.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입점 업체들이 처리해야 하는 주문량도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이커머스 플랫폼과 입점 업체 간의 거래가 대부분 현금으로 진행되다 보니 지급 과정이 복잡하고 소요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은 물론, 영세 입점업체들이 증가하는 주문량을 소화하기 위한 자금 운용에도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Visa Korea는 이커머스 플랫폼 사업자와 입점 업체 간의 가상카드 거래를 통해 최장 75일까지 소요되던 대금 지급을 단 4일로 줄이는 “빠른 정산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 본 서비스는 입점형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인 셀러허브(http://www.sellerhub.co.kr/)에 최초 도입되며, 앞으로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빠른 정산 서비스”에 적용된Visa의 암호화 가상카드 솔루션은 결제가 일어날 때 마다 일회성 카드 번호를 부여하는 기술로 부정 결제의 위험을 최소화하며, 거래 마다 부여된 카드 번호를 통해 손쉬운 거래 처리를 돕는다. 1%의 저렴한 수수료를 통해 대금 정산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입점 업체들은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어 온라인 사업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패트릭 윤(Patrick Yoon) Visa Korea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이커머스 중심으로 시장이 급격하게 변화하면서 특히 영세 상공인들이 자금 운용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Visa의 기술력을 통해 급증하는 온라인 수요에 맞춰 이들이 수익 창출을 이어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Visa의 인프라와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와 공급자간 더욱 원활한 결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Visa 소개

Visa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 선두 기업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결제 네트워크를 제공해 개인, 기업 및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당사 고유의 선진 프로세싱 네트워크인 VisaNet은 1초당 6만5,000 건 이상의 결제를 처리하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의 끊임없는 혁신은 형식과 장소의 경계를 뛰어넘어 모두에게 열린 디지털 상거래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전 세계 시장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이동함에 따라 Visa는 브랜드, 제품, 인재, 네트워크 및 규모를 동원하여 미래의 상업을 재편성 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bout Visa, visacorporate.tumblr.com@VisaNew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