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a, 핀테크 지원 프로그램 통한 국내 최초 결제 서비스 ‘트래블페이카드 바이 트래블 월렛’ 출시

02/15/2021

• Visa 핀테크 지원 프로그램 통해 토종 스타트업 ‘트래블월렛’의 상품 개발 지원, 서비스 상용화
• 금일 트레블월렛 앱을 통해 저렴한 환전수수료 적용된 글로벌 결제 서비스 개시
• 트래블월렛, 저렴한 환전 수수료 적용해 앱 하나로 해외 결제 가능




Visa는 토종 핀테크 스타트업 트래블월렛(前 모바일퉁, 대표: 김형우)과 함께 해외 결제 특화 서비스 ‘트래블페이카드 바이 트래블월렛 (Travel Pay Card by Travel Wallet, 이하 트래블페이카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트레블월렛은 Visa의 핀테크 지원 프로그램인 ‘Fintech Fast Track (핀테크 패스트트랙)’ 프로그램의 국내 첫 번째 수혜사로, 지난해 4월 Visa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결제 상품을 직접 발급하게 됐다.

‘트래블페이카드’는 원하는 외화를 미리 환전해 적립한 후 해당 통화로 결제할 수 있는 선불카드의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트래블월렛 앱을 통해 디지털 카드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총 13개 통화 (미국, 유럽, 일본, 영국, 태국,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호주)로 환전 가능하다. 주요 통화인 달러, 유로, 엔화는 환전 수수료 없이, 이 외 통화는 0.5% 이하의 저렴한 환전수수료가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해외 여행이나 해외 직구 사이트 결제 시 부담해야 하는 수수료를 낮추는 효과뿐 아니라, 현지 화폐를 소지하지 않아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코로나19 시대에 커져가는 해외 직구 결제 시장에 맞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Visa는 국내 유망한 핀테크사들이 해외 시장에서도 우수한 역량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년간 노력해 왔다. 트래블월렛은 Visa와 협업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 핀테크로, 지난 2018년 Visa의 글로벌 핀테크 공모전 ‘Visa Everywhere Initiative (VEI)’에서 Visa 선불카드 연동 비즈니스 모델로 결선에 올라 주목받았으며, Visa의 솔루션도 함께 제공받았다. 이후, 핀테크사들도 쉽게 회원사가 될 수 있도록 재무 자격조건을 낮추고 계약 절차를 간소화 한 ‘Visa 핀테크 패스트트랙’ 프로그램의 국내 최초 수혜사로 선정되어, 작년 4월 Visa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트래블페이카드’는 Visa 이노베이션 센터 등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오랜 기간 테스팅을 거친 첫 상용화 서비스로 국내 핀테크 스타트 업계와 더불어 Visa 본사에서도 성공적인 사례로 언급되고 있다.

패트릭 윤 Visa Korea 사장은 “2021년 시작과 함께 트래블월렛과 오랫동안 협업해왔던 성과물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핀테크와의 협업은 혁신적 결제 생태계의 구축과 확장에 반드시 필요하고 나아가 결제가 필요한 모든 접점에 필수적이다. 앞으로도 실력 있는 국내 핀테크사들이 Visa와 함께 해외 시장에서도 날개를 펼치는 사례를 더해 가겠다”고 밝혔다.

트래블월렛 김형우 대표는 “Visa와의 협업으로 기존의 복잡한 정산∙결제 구조를 단순화할 수 있게 되어 자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빠른 시간 내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특히 코로나19시대에 해외 직구 시장이 확대되면서, 낮은 환전 수수료 경쟁력과 안전성, 편의성으로 소비자들의 결제 경험에 풍부함을 더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끝)

 


Visa 소개

Visa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 선두 기업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결제 네트워크를 제공해 개인, 기업 및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당사 고유의 선진 프로세싱 네트워크인 VisaNet은 1초당 6만5,000 건 이상의 결제를 처리하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의 끊임없는 혁신은 형식과 장소의 경계를 뛰어넘어 모두에게 열린 디지털 상거래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전 세계 시장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이동함에 따라 Visa는 브랜드, 제품, 인재, 네트워크 및 규모를 동원하여 미래의 상업을 재편성 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bout Visa, visacorporate.tumblr.com@VisaNew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